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할로윈데이 유래 날짜 의상 축제 2018년

멋쟁이 어린왕자77 2018.10.10 23:05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한국에도 외국 축제 문화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대표적인게 할로윈데이 인데요. 몇년전만 하더라도 영어 학원에서만 즐기던 할로윈데이가 이제는 놀이동산, 레스토랑 등에서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할로윈데이는 매년 10월 마지막 날.. 31일입니다. 외국에서는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기는 날인데요. 유래가 어떻게 되고 올해 인기있는 의상은 무엇인지, 그리고 할로윈데이에 갈 수 있는 축제 등 알아 보도록 했습니다.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 전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입니다. 




본래 핼러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켈트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동지에 팥죽 먹는거랑 비슷하네요.ㅋㅋ)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몄는데, 이것이 할로윈 분장 문화의 원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할로윈데이 때 아이들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트릭 오어 트릿 (Trick or treat)을 외치는데요. 뜻은  ‘과자를 안 주면 장난칠 거야!’라는 의미로 원래는 가난한 아이들에게 음식이나 과자를 주던 풍습에서 기원했다고 해요. 




할로윈데이를 대표하는 색은 주황과 검정색인데요. 호박의 주황색은 가을과 관련이 있고, 검은색은 어둠과 악마를 상징합니다. 



이번 할로윈에는 롯데월드는 어드벤처 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 THE VIRUS(더 바이러스)’를 진행합니다. 에버랜드는 10만㎡ 대규모 공포 도시 '블러드시티 시즌2'와 함께 11월 11일까지 할로윈 축제를 진행한다고 해요. 그리고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이 10월 27일 개최됩니다. 


할로윈의상은 정말 다양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책 (해리포터가 대표적이죠) 영화 캐릭터 (할리퀸) 과 똑같이 분장하기도 하고, 우스꽝 스럽게 분장하기도 합니다. 올해 외국에서 인기 있을만한 캐릭터는 메건 마크리 라고 하네요 ㅋㅋ




댓글
댓글쓰기 폼